서비스 이용 약관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사각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헤일리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의 건강 관리를 위해 관련된 정보, 재화 및 용역(‘이하 재화 등’)을 제공하는 웹 또는 앱 기반 플랫폼과 단백체 분석을 위한 검사 Kit를 의미합니다. 또한, 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동시에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회원' , '기업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개인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을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기업회원'이란 회사에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법인 또는 단체를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가입 절차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스토어’란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운영되는 온라인 쇼핑몰을 의미합니다.

7. ‘쿠폰’이란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전용 온라인/모바일 쿠폰을 의미하며,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8.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직접 설정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1. '결제'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콘텐츠'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구성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포함하는 모든 자료를 의미합니다.


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세부지침의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시행일 최소 7일 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일정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이용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중요 변경 사항에 대한 설명 포함)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알림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 또는 통지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할 때,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내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라는 내용을 함께 안내합니다.

3. 이용자가 제2항에서 정한 기간(7일 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개별 거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이용자가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잘못된 정보를 기재하는 등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는 제2항에 따라 공지를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조(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다음의 경우에 체결됩니다.

1.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때

2.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결제한 때

3.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와 관련된 데이터 저장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1항 또는 제2항의 절차를 진행한 때


7조(회원가입에 대한 승낙)

1. 회사는 이용계약 요청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보류하거나 거절하는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회사가 정하는 필수 정보를 누락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d. 만 14세 미만의 아동,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피한정후견인 또는 피성년후견인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 및 회사의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

f.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보호법’)에 따라 PC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경우

g.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의해 PC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된 경우

h. 이미 사용 중인 회원 정보이거나 공서양속(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여 아이디를 사용하려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부족, 기술적 문제 또는 업무상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이용 승낙이 거부되거나 유보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자에게 이를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제6조 제1항의 경우에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 제6조 제2항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 등급을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8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 및 관리상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 온라인을 통해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제2항에 따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조(회원정보의 관리 및 보호)

1. 회원의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회원의 아이디(ID)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a.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b.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c. 회사 또는 서비스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었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라 도용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렸으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b. 서비스를 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c.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d.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1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안내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최종 사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 탈퇴 또는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때까지 보관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외부 웹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연결되는 경우, 해당 외부 웹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부득이하게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지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a. 시스템의 긴급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가 필요한 경우

b.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c.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d. 국가 비상사태, 정전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려운 경우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 변경 및 계약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게시합니다.


13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지연하여 발생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아이디,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을 선정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a. 회사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주는 행위

b.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c.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d.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e. 기타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f. 회사의 정당한 이익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등 공서양속 및 전자상거래 관행에 반하는 행위


6.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권한 및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매도, 증여, 담보 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민·형사상 책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4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 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b.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c. 전자상거래 관련 각종 정보 제공

d. 회원 정보 및 이용 내역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e.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15조(서비스의 제한 등)

1.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해, 장차 체결될 계약에 따라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과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기존 재화 등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전쟁,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는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6조(유료 서비스의 결제 등)

1.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때,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b. 네이버페이 등의 간편 결제

c. 쿠폰을 활용한 결제

2.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 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정책 및 결제 대행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결제 또는 대금 지급을 위해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7조(결제 취소 및 환불)

1.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한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a.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b.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c. 구매한 서비스가 표시 또는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d. 서비스 자체의 결함으로 서비스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회사는 환불 시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가 개별 서비스에서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4. 회사는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만, 환불을 위해 이용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이 지연될 경우 회사는 지연 이자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환불과 관련하여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측이 부담합니다.


18조(쿠폰의 발행 및 이용)

1. 쿠폰은 이용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되며, 이용자가 스토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은 설정될 수 있으며, 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운영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무상으로 발행된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3. 이용자는 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다른 아이디로 이전할 수 없으며, 유상 거래 또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가 쿠폰을 사용한 후 구매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사용한 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결제 금액의 일부만 환불하는 경우, 이용자가 사용한 쿠폰 가액을 제외한 금액이 반환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에서 승인되지 않은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 또는 용도로 쿠폰을 사용한 경우, 회사는 쿠폰 사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쿠폰을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이용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탈퇴할 경우, 미사용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1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휴대폰 메시지,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수신 거부를 한 경우에도, 『정보통신망법』 에서 정하는 사항 등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변경 사항(예: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수신 거부를 한 경우, 회사는 거래 관련 정보, 이용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의 정보를 전달하지 못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시행령에 따라 2년마다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5.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조(콘텐츠의 관리)

1. 회원이 작성 또는 창작한 콘텐츠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1조(콘텐츠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별도의 허락 없이, 저작권법 및 공정한 거래 관행에 부합하는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와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를 복제, 수정, 전시, 전송, 배포하는 등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2차적 저작물 또는 편집 저작물을 작성하여 사용하는 경우.다만, 해당 콘텐츠를 등록한 이용자가 삭제 또는 사용 중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사항을 제외하고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사용을 중지합니다.

b. 구서비스 운영, 홍보,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범위 내에서, 미디어·통신사 등을 통한 홍보 목적으로 이용자의 콘텐츠를 제공·전시하는 등의 사용


22조(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의 멸실·삭제·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운영정책·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내용을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조(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대한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재한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24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5.03.17부터 시행됩니다.